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이야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by 일상 속 나의 이야기 2023. 1. 27.
반응형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2월 15일까지 이므로 꼭 신청하시어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지원되는 금액은 12만 원까지이며 만 13세에서 23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웝 신청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시기

지원대상 연령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23세 청소년들이 대상입니다.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중이며 교통카드로 경기도 대중교통을 이용 중인 청소년이 대상입니다. 경기도 거주중에 대한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신청시기는 2023년 02월 15일까지입니다.

2. 신청자격 및 방법

신청자격은 청소년 본인 또는 세대주가 할수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buspb.kr/userMain.do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02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 등록

www.gbuspb.kr

3. 교통비 지원금 상세 혜택

지원금액은 연 12만원 한도 내입니다. 대중교통사용금액의 실사용 100%를 지원해 주며, 상반기 6만 원 하반기 6만 원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지급 방법은 만 14세 이상이 본인 면의 지역화폐등록했을 경우 청소년의 지역화폐로 지급되고, 만 13세 이하의 경우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4. 추가문의

추가문의는 경기도 청소년 지원 포탈 홈페이지 또는 경기교통공사 콜센터에서 문의 가능합니다. 경기도에서 괜찮은 복지 혜택이 나왔습니다. 부디 청소년을 두신 부모님들께서는 혜택 모두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